한일아시아
기금이란

  
한국인
여러분에게

한일아시아기금은 한일의 젊은이들이 함께 하여 아시아의 가난한 사람들을 지원하는 한편, 활동을 통해 서로 만나고 이해하고 싶다는 소망에서 설립된 단체입니다
.

단체를 처음 제안한 사람은 당시 일본에 유학하고 있던 한국인, 우수근씨였습니다. 그는 일본의 침략에서 시작된 한국과 일본의 역사로 인해 한국인의 마음에 남아 있는 어떻게 하면 풀 수 있는지 고민하였습니다. 역사를 알고 기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곳에만 머물려 있다면 한국과 일본의 화해는 이루어지지 않고 양국교류의 미래도 열리지 않습니다. 한편, 과거의 일본의 침략행위를 깊이 반성하며 한국사람들과 손을 잡고 싶다고 생각하는 일본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화해할 수 있는지 당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한일관계에서 아시아로 눈을 돌려, 아시아의 일원으로서 한국과 일본이 합심하여 아시아의 사람들에 대해 교육과 복지 면에서 지원을 하는 한편, 동일한 목적을 가지고 한발 한발 내딛으며 함께 노력하는 것을 통해 양국민이 서로 이해하며 신뢰관계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하여 2001년에 우수근씨을 대표로 하는 한일아시아기금이 설립하여 캄보디아에서 아이들에게 글자를 가르치는 학교를 세우고 운영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공립학교에 대하는 지원, 유치원을 세우는 등도 하고 있습니다. 기금이 확대되면 더욱 많은  지원을 있게 것입니다.

한일아시아기금의 사무국은 한국/일본 양국에 각각 설치하였습니다. 우수근씨의 생각에 공감하여 모이는 일본측 스태프는 학생이나 젊은 사회인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정년퇴직자들이 오랜 세월의 졍험을 살려 돕는 형식으로 취하고 있습니다. 뜻을 함께 하는 많은 분들의 자금지원를 받아 지금까지 활동해왔습니다.

한국측 스태프도 2002년에서 2005년까지는 활발한 활동을 했지만, 스태프들이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취직등으로 상황이 바뀌어, 유감스럽게도 현재는 활동을 중지하고 있습니다.

한국내 혹은 일본에 사시는 여러분에게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한국인 여러분과 화해하며 서로 이해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활동에 참가해주십시오. 스태프로 활동하시거나 자금지원을 해주시면 아주 감사드리겠습니다.

 

  
   연락주소
  jkaf@ml.infoseek.co.jp


   송금해주시는 경우

일본 우편대체구좌 00180-2-25153 日韓アジア基金

한국 국민은행 206001-04-019173 이재우(한일아시아기금)

 한국에서 송금해주시는 경우 성함과 연락주소를 하기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정혜지  hane0227@hotmail.com